서울대 농업생명과학대학이 관악캠퍼스로 이전
2003년 서울대학교 농업생명과학대학이 관악캠퍼스로 이전하면서 남은 교정과 건물들을 경기도와 경기문화재단이 복합문화공간으로 조성을 추진하여 청년문화가 혼합된 복합문화공간으로 2016년 6월 개관하였습니다.
경기상상캠퍼스는 도심 속 문화 휴식공간을 위한 ‘모두의 숲’으로 총 7개의 공간으로 이뤄져 있습니다.
그 곳에는 모든 세대를 아우르는 배움터, 상상을 현실로 만드는 창작공간, 함께 누리는 문화공유지대 ‘생활문화 플랫폼’ 등이 상주하고 있습니다.
각 공간의 이름은 특성을 반영한 한글 이름에 건물 조성 연도를 조합한 것으로 과거와 현재가 만나 미래를 꿈꿀수 있는 공간이 되고자 하는 바람을 담았습니다.
‘생활 1980’ 등 건물 조성 연도에 한글 이름 반영
모두가 즐기는 생활문화공간 ‘생활 1980’은 구농원예학과 건물로 현재는 어린이 책놀이터, 카페.손살이공방 등의 입주단체들이 자리하고 있는 경기상상캠퍼스의 중심 건물입니다.
경기생활문화센터 ‘생생 1990’은 구 농공학관 건물로 현재는 경기생활문화센터로 공유쥬방, 상상실험실, 생활창작공방 및 동호회 공간, 입주단체 공간이 자리하고 있습니다.
창업과 창작을 실험하는 공유지대 ‘청년 1981’은 구 임학임산학관 건물로 현재는 전시, 라이브러리, 아트샵, 디자인 스튜디어, 입자단체가 자리한 경기도 디자인 거점공간으로 운영되고 있습니다.
공간 1986, 공작 1967 등 융복합, 메이커스 공간으로 활용
융복합 문화공유 플랫폼 ‘공간 1986’은 구 대형강의실 건물로 융복합 관련 입주단체가 활동하고 있으며 문화행사가 이루어지는 멀티벙커·코워킹스페이스가 자리하고 있습니다.
누구에게나 열린 메이커스 공간 ‘공작 1967’은 구 농업공작실 건물로 현재는 입주단체 공간 및 작업공간으로 활용되고 있습니다. 밍글링존(입주단체 전용), 러닝존(입주단체 전용) 등이 있습니다.
모든 세 대를 위한 배움터 ‘교육 1964’은 구 농업교육학관 건물로 현재는 컨퍼런스홀 및 교육공간을 중심으로 교육 프로그램이 운영되고 있습니다.
경기도형 디자인 플랫폼 ‘디자인 1978’은 구 임학임산학관 건물로 현재는 전시·라이브러리·아트샵· 디자인 스튜디오·입주단체가 자리한 경기도 디자인 거점공간으로 운영되고 있습니다.
또한, 야외 힐링 쉼터 ‘사색의 동산’과 경기상상캠퍼스의 다양한 상품을 만날 수 있는 ‘아트샵’이 있습니다.
농업박물관 및 더함파크
더함파크는 시민과 더불어 함께 만들어 간다는 뜻입니다. 다양하고 특화된 사회공헌 활동을 공동으로 추진하는 공간입니다.
수원지속가능발전협의회, 수원지속가능도시재단, 수원시정연구원, 수원도시공사, 수원시장애인가족지원센터 등이 입주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