또하나의 가족, 반려동물
반려동물은 말을 하지 못하고, 사람보다 수명이 짧아 질병의 진행 속도가 빠릅니다.
더구나 아픔을 표현하지 않고 참는 경향이 있어 사람보다 오히려 건강검진의 중요성이 더 큽니다.
건강검진을 통해 조기에 질병을 진단.치료할 수 있다면 우리 아이에게 주는 소중한 선물 ‘건강검진’은 사랑을 전하는 또 하나의 방법입니다.
반려동물 건강검진, 충분한 정보 전달해야
반려동물 건강검진, 7세 미만은 연 1회, 7세 이상은 연 2회를 권하고 있습니다.
반려동물은 건강검진 전에 의료진에게 충분한 정보를 주어야 합니다. 아이의 사료나 식이습관 등 아주 세세한 부분도 알려주어야 이를 토대로 필요한 건강검진 항목을 선별할 수 있습니다.
반려동물 건강검진, 혈구검사
전신의 상태를 반영하는 혈구에 대한 검사입니다. 빈혈, 염증, 감염, 스트레스, 출혈, 백혈병 등의 모니터링이 가능합니다.
반려동물 건강검진, 구강검사
질병 예상의 시작은 구강검사입니다. 인지하지 못했던 심각한 질병들도 조기 발견할 수 있습니다.
반려동물 건강검진, 갑상샘검사
반려동물의 중년기 이후부터는 갑상샘검사를 해야 합니다. 생화학검사와 T4검사를 통해 갑상샘 질환을 모니터링합니다.
반려동물 건강검진, 심장과 폐 검사
전신에 산소와 영양을 전달하는 심장과 폐에 대한 검사도 필요합니다.
정기적인 심장사상충검사로 심장과 폐를 건강하게 유지할수 있습니다.
BNP검사로 심장병을 조기 발견하고 관리합니다.
반려동물 건강검진, 간 검사
영양을 축적하고 에너지를 만드는 곳이 간입니다. 이에 대한 검사가 필요합니다.
간질환, 종양, 담도폐쇄 등의 진단 및 장기투약으로 인한 부작용 모니터링이 가능합니다.
반려동물 건강검진, 췌장 및 장 검사
소화에 관여하는 췌장과 장에 대한 정기적인 검사가 필요합니다.
검사를 통해 췌장염, 당뇨, 종양 등을 찾아낼 수 있습니다.
반려동물 건강검진, 신장 및 비뇨기 검사
노폐물을 배출하는 신장 및 비뇨기에 대한 검사를 하고 있습니다.
요검사와 병행하여 신부전, 감염, 결석 등을 찾아냅니다.
SDMA는 신장병과 조기발견에 매우 유용합니다.
반려동물 건강검진, X-RAY
X-RAY 촬영은 꼭 해야 하는 검사 중 하나입니다.
몸 안의 장기 모습을 진단할 수 있기에 심장이나 폐의 음영과 모양을 관찰하고, 해당 부위 질환과 각종 장기 모양을 명확히 할 수 있어 어떤 질환에 취약한지 미리 알 수 있습니다.
반려동물 건강검진, 안과, 치과 검사
이밖에 안과분야로는 검안경, 슬리검사(SLIT), 눈물분비량, 형광염색검사가 있습니다.
치과 검사로는 스케일링, 발치, 혈구(CBC), 형액검사(CHEM) 등을 실시하고 있습니다.